스픽 환불 신청 방법 3가지, 해지위약금 고객센터 연락한 후기 (Speak)

스픽 영어회화 어플은 7일 동안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간 내에 구독취소를 하지 못할 경우, 등록했던 카드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물론 무료체험 기간이 종료되기 2일 전에 스픽에서 미리 알림을 보내주기는 하지만,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가 자동으로 결제가 되었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스픽 환불 신청을 하는 방법과, 해지위약금 및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을 하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무료체험 기간이 지나서 할인코드 적용을 못한 분들도 재가입 할인을 받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픽 환불 후기

스픽 환불 1

얼마 전 스픽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7일 무료체험을 제공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스픽 구독취소를 하는 것을 깜빡 잊고 있었는데요.. ^^

사실 스픽으로부터 알림 메일이 오긴 했었으나,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가 뒤늦게 자동결제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결제일로부터 3~4일이 지난 이후라.. 당시에는 정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저처럼 무료체험 이후에 자동결제가 되셨거나, 스픽을 이용하다가 자신과 맞지 않아서 환불을 알아보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스픽 환불신청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대로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스픽 환불 신청방법 3가지

스픽 환불신청 3가지 방법

우선 스픽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로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서 자동결제가 되셨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만약 결제일로부터 7일이 훌쩍 지나신 분들이라면 본문 하단의 스픽 해지위약금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먼저 스픽 환불 신청은 여러분들이 결제한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스픽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 스픽 홈페이지 결제 (카드등록)
  • 애플 앱스토어 결제
  •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저의 경우는 스픽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함과 동시에 카드등록 – 7일 무료체험으로 시작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등록했었던 카드로 자동결제가 된 것이구요 ^^

지금부터 순서대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 테니,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환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스픽 홈페이지 결제 환불

스픽에서는 패들넷(Paddle.net)이라는 결제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패들넷이라는 플랫폼은 스픽과 같은 기업을 대신해서 결제, 구독, 세금 등을 관리해주는 회사를 말하는데요.

그래서 자동결제된 내역을 처음 보셨을 때 ‘PADDLE.NET* SPEAK'이라는 문구도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당연히 이를 처음 본 분들은 “이게 뭔가?”하고 당황하실 수밖에 없겠죠.. ^^

따라서 스픽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진행하신 분들은 환불 또한 패들넷으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어려운 과정이 아니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1. 패들넷 홈페이지 접속하기

스픽 환불 2

가장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패들넷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메인 화면에 보이는 [Look up my purchas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가입한 이메일 주소 입력하기

스픽 환불 3

이곳에 스픽에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메일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스픽 어플을 실행하신 후, 프로필 설정 → 계정관리로 들어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후 패들넷으로부터 수신한 메일 링크로 접속하시면 현재 구독중인 서비스(Speak)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만약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아닌, 스픽 로그인 전용 이메일로 따로 만드신 분들은 스픽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셔야 합니다.

3. 패들봇에게 환불 요청하기

스픽 환불 4

이후 [Get help] 버튼을 누르시면 패들봇과 채팅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서 아래 순서대로만 채팅창에 입력하시면 곧바로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1. 채팅창에 ‘Refund request' 입력하기
  2. 패들봇 답변 확인 후 ‘Yes' 입력하기

애플 앱스토어 결제 환불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픽을 다운로드 받아서 인앱결제를 진행하신 분들의 경우, 앱스토어에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셨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모든 결제 권한을 애플 앱스토어 측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 서포트센터로 직접 문의를 하시거나, 애플코리아 고객터로 직접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 애플 서포트센터 환불 요청바로가기
  •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 080-333-4000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환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픽을 다운로드 받아서 인앱결제를 진행하신 분들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서 환불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환불 요청]을 선택하신 후, 구매내역에 스픽을 찾아서 환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구매내역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스픽을 결제한 구글 계정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픽 고객센터 연락하기

저 같은 경우는 스픽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할 때, 이메일 주소를 아무거나 입력했었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왜냐하면 패들넷에서는 환불요청에 필요한 주문번호 등을 이메일로 전송하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스픽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참고로 스픽 고객센터는 주말에는 운영되지 않으므로, 만약 주말에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답답하더라도 평일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스픽 고객센터 연락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스픽 환불 5

가장 먼저 스픽 앱을 실행합니다. 이어서 홈화면에 보이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픽 환불 6

프로필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픽 환불 7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신 뒤,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스픽 고객센터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픽 환불 8

이곳에서 [메시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픽 환불 9

그러면 스픽 서포트 센터에서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실 수가 있는데요🙂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맨 아래 보이는 [기타] 메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스픽 서포트 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10:00 ~ 17:00까지 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시점이 공휴일이라면, 평일에 다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스픽 환불 10

스픽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되셨다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됩니다.

예시

“스픽 환불요청과 관련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회원가입 당시에 입력한 이메일이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이 아니라, 패들넷에서 계정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환불 신청을 도와주시겠어요?”

문제에 대해서 정확히 설명해 주시면, 상담원 분께서 신속하게 해결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카드사 사정에 따라서 1~2주 정도가 소요된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댓글